홈 > HS대학진학연구소 > 입시뉴스
한샘 > 입시뉴스 > 2009년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수학 학습내용의 변화
 
작성일 : 13-11-30 19:22
2009년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수학 학습내용의 변화
 글쓴이 : 한샘
조회 : 4,975  
구분
현행교육과정
2009 개정 교육과정
기초과정
-
기초 수학
공통과정 고1
고등수학 상, 하
수학Ⅰ, 수학Ⅱ
인문과정 고2, 3
수학Ⅰ
미적분 통계기본
미적분Ⅰ
확률과 통계
자연과정 고2, 3
수학Ⅰ
수학Ⅱ
적분과 통계
기하와 벡터
미적분Ⅰ
미적분Ⅱ
확률과 통계
기하와 벡터
심화과정
-
고급수학Ⅰ
고급수학Ⅱ
수학Ⅰ (고1)
수학Ⅱ (고1)
영역
내용
현행교과명
영역
내용
현행교과명
다항식
-다항식의 연산
-나머지 정리
-인수분해
고등수학
(고1)
집합과 명제
-집합
-명제
중1,수학
(고1)
방정식과
부등식
-복소수와 이차방정식
-여러가지 방정식
-여러가지 부등식
고등수학
(고1)
함수
-함수
-유리함수와 무리함수
수학(고1)
도형의 방정식
-평면좌표
-직선의 방정식
-원의 방정식
-도형의 이동
-등식의 영역
고등수학
(고1)
수열
-등차수열과 등비수열
-수열의 합
-수학적 귀납법
수학Ⅰ(고2)
지수와 로그
-지수
-로그
수학Ⅰ(고2)
미적분Ⅰ (인문, 자연)
미적분Ⅱ (자연)
영역
내용
현행교과명
영역
내용
현행교과명
수열의 극한
-수열의 극한
-급수
수학Ⅰ(고2)
지수로그와 로그함수
-지수함수와 로그함수의 뜻과 그래프
수학Ⅰ(고2)
함수의 극한과 연속
-함수의 극한
-함수의 연속
미적분과 통계기본
-지수함수와 로그함수의 미분법
수학Ⅱ(고2)
다항함수의 미분법
-미분계수
-도함수
-도함수의 활용
미적분과 통계기본
삼각함수
-삼각함수의 뜻과 그래프
고등수학
(고1)
-삼각함수의 미분
수학Ⅱ(고2)
다항함수의 적분법
-부정적분
-정적분
-정적분의 활용
미적분과 통계기본
미분법
-여러가지 미분법
-도함수의 활용
수학Ⅱ(고2)
적분법
-여러가지 적분법
-정적분의 활용
적분과 통계
확률과 통계 (인문, 자연)
기하와 벡터(자연)
영역
내용
현행교과명
영역
내용
현행교과명
순열과 조합
-경우의 수
-순열과 조합
고등수학
(고1)
평면곡선
-이차곡선
기하와 벡터
-분할
추가
-평면 곡선의 접선
수학Ⅱ(고2)
-이항정리
적분과 통계
평면 벡터
-벡터의 연산
-평면벡터의 성분과 내적
-평면 운동
기하와 벡터
확률
-확률의 뜻과 활용
-조건부확률
적분과 통계
공간도형과 공간벡터
-공간도형
-공간죄표
-공간벡터
기하와 벡터
통계
-확률분포
-통계적 추정
적분과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