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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한샘아카데미(이하 "회사"라 칭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목차]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3.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5. 개인정보의 제공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ㆍ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7.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9. 개인정보관리책임자/담당자 및 상담ㆍ신고
10. 부칙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① 개인정보 수집항목
   * 최초 회원가입 시 회원식별 및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정보를 수집합니다.

- 필수항목: 이름, 생년월일, 로그인 ID,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자택전화, 휴대폰번호, 주소
- 선택항목: 정보메일 수신동의여부, SMS 수신동의여부, 개인정보 공개여부

   *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 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 학원 접수 시 아래와 같은 정보를 수집합니다.
- 필수항목 : 이름, 성별, 계열, 생년월일, 자택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내신성적, 성적표, 결제기록,
                 보호자 이름/관계/주소/휴대전화번호
      - 선택항목 : 출신학교, 졸업연도, 금년도 지망할 대학, 보호자 직업ㆍ직장 전화번호, 현금영수증번호

   * 학원 입학 시 아래와 같은 정보를 수집합니다.
- 필수항목 : 이름, 성별, 계열, 생년월일, 자택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학생사진, 내신성적, 성적표,
                 결제기록, 보호자 이름/주소/휴대전화번호
- 선택항목 : 출신학교, 졸업연도, 보호자 직업, 보호자 직장 전화번호

   *학원 재원 중 아래와 같은 정보를 수집합니다.
- 필수항목 : 내신 성적, 모의고사 성적, 수능 성적, 학원(입학) 성적, 지망 학교, 학과 및 결과, 입/퇴원 날짜, 결제기록
- 선택항목 : 자기소개서

②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서면양식, 전화, 팩스, 서비스이용,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상담실 문의하기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①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요금추심

② 회원관리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③ 학원입학 신청 및 상담, 성적처리, 합격자발표, 요금정산, 2지망 시 정보제공, 학생관리, 출결통보, 모의고사 성적처리, 성적표 발송, 성적우수자 게시, 진학지도, 입시상담 등을 포함한 학원의 교육 서비스 등 제공

※ ①②③의 목적을 위해 수집되는 필수항목 및 선택항목 수집의 동의 거부 시 입학 및 수업에 대한 불이익은 없으나, 학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해당 정보가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④ 주요대학 합격자 게시 및 광고게재(학원게시 및 홈페이지)
   * 항목 : 이름, 계열, 반, 학번, 출신학교, 모의고사/수능성적, 대학합격 결과
   * 보유 기간 : 5년
   * 동의를 거부하셔도 그에 따른 불이익은 없습니다.

⑤ 학원 재원/졸업증명서 발급
   * 항목 : 반, 학번, 이름, 생년월일, 주소, 재원기간
   * 보유 기간 : 15년
   * 동의를 거부하셔도 그에 따른 불이익은 없지만, 재원/졸업증명서 발급은 학원 퇴원 후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3.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회원가입일로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게 됩니다.
회원 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별도 동의하신 주요대학 합격게시, 학원 재원/졸업증명서 발급 등을 위한 항목은 동의 하신 기간 동안 이용됩니다.
단, 아래와 같은 경우 일정기간 회원정보를 보관하며 보관된 개인정보는 보관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 보유
   * 보존 항목: 이름, 생년월일, 성별, 로그인ID, 자택 주소, 휴대전화번호
   * 보존 근거: 불량 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 분쟁 및 수사협조
   * 보존 기간: 1년

②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른 정보 보유
   *서비스 이용 관련 개인정보(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접속 IP 정보)
  - 보존 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3개월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년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6개월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거서류
- 보존 근거 : 국세기본법
- 보존 기간 : 5년

   *수강생 관리대장 및 출석부
- 보존 항목 : 이름,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입원일, 퇴원일, 출결상황
- 보존 근거 : 학원의 설립ㆍ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
- 보존 기간 : 3년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학생이 학원입학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으로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③ 개인정보 유효기간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위해 개인정보 파기 또는 분리보관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또한 "회사"는 객관적으로 계정정보 도용 피해가 우려되는 경우 또는 회원이 계속해서 3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을 경우에는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임시조치, 이용제한, 계정정보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조치가 취해지는 경우, "회사"는 조치일 30일 전까지 개인정보 파기 등 필요한 조치가 취해진다는 사실, 일시 및 항목을 명시하여 이용약관 제4조에 따라 통지합니다.

5. 개인정보의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 방침 제2조(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ㆍ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회원님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인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낼 수 있도록 일부 기능을 위한 '쿠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 보안상의 취약점으로 중요 개인정보는 '쿠키'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① 쿠키의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성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차별화된 마케팅 및 개인 특화 서비스 제공의 목적으로 쿠키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 설정 거부 방법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 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설정방법(인터넷 브라우저)]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에서 설정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 기능을 통해 보호 하고 있습니다.

②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 차단장치 이용 및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감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백신 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 등에 관한 기준을 수립하고 비밀번호의 생성 방법, 변경 주기 등을 규정 운영하며 기타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고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교육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고 새로운 보안기술의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 하며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접근 권한을 관리하는 등 관리적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⑤ 개인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 이용자가 사용하는 ID와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이용자만이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적인 부주의로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와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의식을 가지고 비밀번호를 자주 변경하며 공용PC에서의 로그인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이용자(학생)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아래 사항에 관하여 열람 또는 제공을 요구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학생의 개인정보
    * "회사"가 학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내역
    * "회사"에게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등의 동의를 한 내역

② 이용자(학생)는 언제든지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등에 대해 동의하신 의사표시를 철회하실 수 있으며,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단, 동의철회가 있더라도 관계법령에 따라 최소한의 정보가 보관됩니다.

9. 개인정보관리책임자/담당 및 상담ㆍ신고

"회사"는 학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김대현
- 전화번호 : 031-541-8558
- 이메일 : kdhactive@naver.com

- 개인정보담당자 : 신한종
- 전화번호 : 031-541-8558
- 이메일 : mirrshj@naver.com

학생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으며,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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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cyberprivacy.or.kr / 1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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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10. 부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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